Jump to content

여러 가지 질문


dbghdwns50

Recommended Posts

793빌드 버전, LG V20기종입니다.

오류로 보이는 사항, 개선을 바라는 사항과 불만인 사항들을 Poweramp 제작진들에게 알려드리고자합니다.

1. 닫힌 화면에서 뒤로가기 버튼이 가려집니다. 찾아보니 709빌드에서 이미 벌어진 모양입니다. 다만 V20에서는 바로 전 버전을 쓸 때 이런 문제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2. 분명 이전 버전들에서는 아티스트나 노래를 전부 늘여놓은 창에서 옆에 한글 자음 태그가 있었는데, 지금은 없습니다. 영어 알파벳만 있습니다.

이상은 오류로 보이는 것, 개선을 바라는 사항이었습니다.

이하는 현 UI에 대한 개인적 불만입니다.

1. 1400여곡에 하나하나 별점을 매기고 있었는데 이번에 '좋아요/싫어요'로만 만들어진 것 때문에 기존에 매긴 것이 다 날아갔습니다. 업데이트 된 선호도매기기가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5개 별점 선호도를 선택가능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까?

2. 단적으로 말해 (pro button과 Static seekbar가 나타나는) 메인 플레이어의 UI가 저번 버전에 비해서 난잡하게 느껴집니다.

지금처럼 제목과 앨범이름, 노래 삭제/정보확인등이 가능한 버튼이 앨범아트하단에 나타나는 건 앨범아트를 가립니다. 전에 버전에서 위에 제목을 표시하고 여러설정단추를 위에 올린 것이 훨씬 낫습니다. 물론 제목/앨범이름을 화면 가운데에 둠으로써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여 앨범을 나열한 화면으로 넘어갈때의 애니메이션을 자연스럽게 만들려는 것은 좋습니다만, 메인 플레이어 화면이 더 중요하지 넘어가는 애니메이션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Fade visualization이 불가능한 상태가 별로입니다. 백그라운드 색깔을 앨범아트를 흐리게 처리한 것으로 출력하는 건 개인적으로 정신사납습니다. 덧붙여 이 상태에서는 앨범아트가 하얀색일때, 앨범아트 바로 아래의 버튼 4개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정확히는 버튼이 목록 셔플인지 노래/목록 셔플인지 잘 안 보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Fade visualization이 가능한 상태 역시 너무 별로입니다. 나머지 부분이 반쯤 까맣게 변해버리거나, 완전히 까맣게 변하는 UI는 도대체 무엇때문에 이렇게 했는지 의도조차 파악이 되지 않습니다. 

분명히 이번 버전에서 새로운 오디오엔진이 업데이트 된 건 좋은 일인데 메인플레이어 UI는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이전 버전의 UI가 선택가능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Link to comment
Share on other sites

Archived

This topic is now archived and is closed to further replies.

×
×
  • Create New...